초등기초
오프라인 수업 소개
미래교육허브에서는 온라인을 겸한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수업 세부설명
보드게임
과거에서 부터 현재까지의 보드게임을 탐구하여 우리팀만의 보드게임을 만들어보는 활동
수업 일정 및 방식
차시 | 활동 내용 |
---|---|
1 | 보드게임의 역사를 탐구하고, 최근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조사하여 조사한 보드게임들의 공통점을 분석하여 보드게임의 속성을 도출하는 활동 |
2 | 내가 가져온 보드게임을 친구들에게 소개하고, 보드게임을 분류하는 기준을 만들어 보드게임을 분류하는 활동과 우리팀의 성향을 고려하여 보드게임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활동 |
3 | 우리팀만의 보드게임을 완성하고, 다른팀에서 제작한 보드게임을 해보고 평가하는 활동 |
콘텐츠 샘플
3D프린터
3차원 공간에 물체를 설계하고 3D프린터로 출력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보는 활동
수업 일정 및 방식
차시 | 활동 내용 |
---|---|
1 | 3D프린팅을 위한 기초적인 도구인 틴커캐드의 사용법에 대해서 익히고, 간단하게 나만의 상자를 디자인하는 활동 |
2 | 나만의 상자를 3D프린터로 출력하는 과정을 관찰하여 3D프린터의 구성요소를 탐구하고, 나만의 도장을 디자인하여 출력하는 활동 |
3 |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생활용품 혹은 장난감을 디자인하여 3D프린터로 출력하는 활동 |
콘텐츠 샘플
설문과 인터뷰
내가 궁금한 것을 설문하고 인터뷰하는 방법을 탐구하여 수집한 결과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해보는 활동
수업 일정 및 방식
차시 | 활동 내용 |
---|---|
1 | 설문 조사의 활용 분야와 예시를 조사하고, 설문조사 유의 사항 및 제작 방법 알아보는 활동 |
2 | 직접 인터뷰할 대상인 대학생과 관련된 주제 선정 후, 설문 기획 및 간단 인터뷰를 통해 설문지를 설계하는 활동 |
3 | 설문지 제작 후, 인터뷰 방법을 연습하고 실제 설문 조사 수행하는 활동. 설문 완료 후 데이터 분석 및 보고서 작성 활동 |
콘텐츠 샘플
가상현실 VR
체감형 미디어에 대한 체험과 탐구를 통해 개개인의 감각기관의 영향을 탐구하는 활동
수업 일정 및 방식
차시 | 활동 내용 |
---|---|
1 | 현재 가상현실 VR 기술의 수준과 콘텐츠를 조사해보고 체감형 미디어로써 가상현실 VR의 속성, 특징, 한계점을 조사해 보는 활동 |
2 | 다양향 VR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보고 체감 되는 수준을 정리 하고 주변 친구들과 정리된 내용을 비교 해 본다 |
3 | VR 기기과 콘텐츠가 개개인의 감각 기관의 민감성 따라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고 체감형 미디어가 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이 정리하는 활동 |
콘텐츠 샘플